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정보처리기사
- Filter
- 변수
- Python
- 요구사항확인
- C
- node.js
- 시나공
- w3schools
- oracle
- 참고
- Git
- jquery
- Java
- format
- xss
- 절차적 프로그래밍
- JavaScript
- web
- IO
- 연산자
- SVG
- SEQUENCE
- 튜토리얼
- HTML
- 데이터타입
- CPS
- 개요
- Spring
- 인터페이스
Archives
- Today
- Total
맛집탐방
UI 요구사항 확인하기 본문
1. UI 설계 원칙
1)직관성 : 누구나 큰 노력 없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함
2)유효성 : 사용자의 목적이 정확하고 완벽하게 달성될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함
3)학습성 : 초보와 숙련자 모두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게 제작해야 함
4)유연성 :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하고 오류를 최소할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함
2. UI 요구사항 정의
1)품질 요구사항
2)품질
기능성 | 실제 수행 결과와 품질 요구사항과의 차이를 분석하고 실제 사용 시 정확하지 않은 결과가 발생할 확률 등과 관련하여 시스템의 동작을 관찰하기 위한 품질 기준 |
신뢰성 | 시스템이 일정한 시간 또는 작동되는 시간동안 의도하는 기능을 수행함을 보증 |
사용성 | 사용자와 컴퓨터 사이에 발생하는 어떠한 행위를 정확하고 쉽게 인지 가능함을 의미 |
유지보수성 | 요구사항을 개선하고 확장하는데 있어 얼마나 용이한가 |
이식성 | 다른 플랫폼에서도 많은 추가 작업없이 얼마나 쉽게 적용이 가능한가 |
효율성 | 할당된 시간에 한정된 자원으로 얼마나 빨리 처리하는가를 의미 |
3. UI 프로토타입 제작, 검토
-프로토타입(Prototype) : 전체적인 기능을 간략히 구현한 형태로 구현한 시제품
아날로그(페이퍼) | 손으로 작성 | 제작기간이 짧은 경우 비용이 적은 경우 업무 협의가 빠른 상황일 경우 |
디지털 | 툴을 사용하여 작성 | 재사용이 필요한 경우 산출물과 비슷한 효과를 필요로 할 경우 숙련된 전문가가 있을 경우 |
프로토타입 작성시 고려할 사항
구분 | 설명 |
프로토타입 계획 작성 | 계획을 세울 때 고려할 부분 생각 |
프로토타입 범위 확인 | 범위나 리스크 등 주변 여건을 감안해서 정함 |
프로토타입 목표 확인 | 프로토타입을 통해 얻는 목표가 기능,성능,개발환경에 관련한 것인지 고객과 협의하여 명확하게 준비하고 진행 |
프로토타입 기간 및 비용 확인 | 투입되는 기간 및 비용은 최소화 |
프로토타입 산출물 확인 | 요소 검증을 위한 것이므로 실제 개발에서는 참조만 하는 수준으로 활용 |
프로토타입 유의사항 확인 | 가급적 투입되는 자원을 최소화 |
'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터페이스 기능 구현 (0) | 2020.11.26 |
---|---|
요구사항 확인하기 (0) | 2020.11.26 |
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요 (0) | 2020.11.06 |
C언어의 표준 라이브러리 (0) | 2020.11.06 |
연산자 우선순위 (0) | 2020.10.19 |
Comments